본문 바로가기
우당탕탕 캐스퍼 이야기

캐스퍼 1.0 터보 차주가 직접 타본 캐스퍼 1.0 논터보 자연흡기 후기(feat.제주도)

by 코코파인 2023. 7. 5.
반응형

오늘은 캐스퍼 차량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고민일수도 있고 궁금하는 부분인 캐스퍼 1.0 자연흡기 논터보 모델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캐스퍼 1.0 터보 가솔린 인스퍼레이션 아틀라스 화이트 차량을 신차로 구매해서 타고 있는데요. 1.0 가솔린 터보 엔진 모델이다보니 주행에 있어서 답답하지않고 시원하게 달리면서 만족스럽게 캐스퍼 라이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캐스퍼 1.0 자연흡기 모델에 대해 어떨지 궁금한적이 있었는데, 제주도에 놀러갔을때 캐스퍼를 렌트하여 2박 3일동안 타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캐스퍼 1.0 터보를 실제로 운용하고있는 차주로서 캐스퍼 논터보 1.0 자연흡기 모델에 대한 시승기에 짧게나마 경험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일단 캐스퍼 1.0. 터보 엔진의 경우 100마력의 출력을 내고, 1.0 자연흡기 모델의 경우 76마력의 출력을 내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전문적인 지식은 없기 때문에 실제로 타보고 느낀 느낌적인 느낌만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처음 캐스퍼 1.0 자연흡기 모델을 탔을때 느낀점은 의외로 나쁘지 않은 걸? 이였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업체에서 일부러 캐스퍼 1.0 자연흡기 모델로 선택해서 렌트를 했습니다. 캐스퍼끼리 비교하기도 쉽도 캐스퍼를 육지에서도 타고있기 때문에 제주도에서 낯선 차를 운전하는 것보다 나을꺼 같아 선택했는데요. 일단 캐스퍼를 탔을때 익숙한 느낌이 많이 들어서 이질감은 없었습니다. 카키색 색상이였는데 제가 캐스퍼 아틀라스 화이트를 구매하기 전에 미리 카키색을 시승해 봤었다면, 아마 캐스퍼 카키색을 선택했을거 같네요.

 

외관은 크게 다를게 없었고 가장 궁금했던건 역시 터보 모델과 논터보 모델의 엔진 출력 차이점 아니겠습니까? 바로 말씀을 드리자면, 캐스퍼 1.0 자연흡기 모델이 훨씬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다는 겁니다. 엔진 소리나 주행감각이 저의 캐스퍼 1.0 터보 보다 부드럽고 조용한 느낌이라 휠씬 얌전한 친구구나!! 했습니다. 터보 엔진의 경우는 조금 카랑카랑하고 뭔가 조절하기가 예민한? 부분이 있었는데 자연흡기 모델은 말그대로 조용하게 진동과 소음도 덜한 느낌 이였습니다. 아마 기존의 모닝이나 레이를 운전했을때와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제주도 도로 환경이 고속으로 속도를 올려 쏠 수 있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시속 80km에서 100km 내외로 주행했을때도 부족한 점 없이 잘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순간적으로 속도를 올려야하는 추월 구간에서는 아무래도 가속하는 힘이 부족한 느낌은 어쩔수 없었습니다. RPM을 많이 써써 부아아아앙!하고 악셀레이터를 밟으면 가속하는데 조금.. 시간은 걸리지만 속도에 맞게 잘 나가주었습니다. 다른 차들보다 차선변경이나 추월을 할때 거리 여유를 많이 두는걸 추천드립니다. 어지간히 밟아도 과속 카메라에 잘 잡하지 않는 안전운전을 할 수 있어서 좋은 점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RPM을 높이쓰면 캐스퍼 논터보 모델도 잘나갑니다. 

 

힘이 부족한건 아닌데 빠릿빠릿하게 달리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답답한 면이 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급출발이나 칼치기를 안하시는 분들이라면 논터보 모델도 꽤 좋은 선택지가 된다고 생각해요. 조금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논터보 모델을 선택할 수있다면 저도 논터보 모델을 선택했을지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조용하고 부드럽고 잘나갑니다. 하지만 역시 순간적으로 치고 나가야할 상황에서는 조금더 여유를 가져야할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언덕도 잘올라갑니다. 그리고 제가 놀랐던 부분은 캐스퍼 1.0 터보 모델에 비해 연비가 굉장히 좋았다는 점입니다. 캐스퍼 1.0터보는 시내에서 10km를 넘기도 힘들었는데, 논터보 모델은 평균 2~4km 정도는 더 높게 나왔던거 같아요. 

 

제주도에서 렌트를 하는 동안에도 2박 3일동안 1번의 주유로 여기저기 다녔던 일정을 다 소화해낼 정도였으니 연비를 생각한다면 논터보 모델을, 조금더 빠릿빠릿한 느낌의 캐스퍼를 원하신다면 터보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캐스퍼 터보 모델 

1. 고속도로 추월이나 진입, 차선변경시 속도내는데 문제없음

2. 엄청난건 아니지만 적절하게 가속할 수 있음

3. 진동이랑 소음이 있음

4. 연비는 포기하는게 좋음..

5. 코구멍이 2개 더 있음

 

캐스퍼 1.0 자연흡기 논터보 모델

1. 부드럽게 잘나감

2. 조용하고 진동 소음이 적음

3. 연비가 꽤 잘나와서 좋음

4. 안전운전이 가능.. 어지간해서 과속 카메라에 잘 안걸림

5. 엑셀 팍팍 밟으면 잘나가서 운전의 재미가 있으나 밖에서 보면 여전히 안전함

 

결론 만약 제가 제주도와 같이 속도를 많이 내지 않아도 될 곳에서 산다면 캐스퍼 1.0 자연흡기 모델을 샀을것이다.

아마도..?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