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당탕탕 캐스퍼 이야기

캐스퍼 터보 엔진오일 교체 후기 (feat.타이어픽)

by 코코파인 2023. 10. 24.
반응형

 

현대 캐스퍼 터보 인스퍼레이션 차량을 구입한지 어느덧 1년이 가까워 졌습니다. 그동안 주행거리는 많지 않아 약 6,000km 정도를 넘긴 수준이였는데요. 슬슬 엔진오일을 교체할 시기가 온거 같아 캐스퍼 터보의 엔진오일을 교체해 주고 왔습니다.

 

캐스퍼 터보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현대 블루핸즈에 가서 기본 점검을 받을 겸 엔진 오일을 교체를 하거나, 다른 잘 아는 업체 직접 발품 팔아 알아봐서 엔진 오일을 교체 하는 방법 등등이 있을 거 같습니다. 현대 블루핸즈에서 교체하면 아무래도 좋겠지만, 비용이 조금더 든다는 점에서 요즘엔 어플이나 미리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고 공임이 좋은 곳에서 교체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하지만 이 방법도 직접 발품을 팔아야하고 여기저기 후기를 찾아봐야하는 점에서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죠.

 

저도 어떤 방법으로 엔진오일을 교체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타이어픽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캐스퍼의 엔진오일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타이어픽은 예전에 유튜브 광고를 통해서 얼핏 지나가다 본거 같기는 하지만 자동차 타이어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인거 같아서 무언가 했지만 현재는 자동차 타이어 말고도 차량용 배터리, 엔진오일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고 합니다.

 

타이어픽에서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1.  타이어픽 어플에서 차량을 등록하면 본인 차량에 맞는 엔진오일을 자동으로 추천해 줍니다.

2. 원하는 상품과 가격을 확인하고 원하는 시간대 가까운 타이어픽에 등록된 업체를 골라 예약을 진행합니다.

3. 어플에서 미리 결제를 합니다. 이후에 추가적인 결제는 전혀 없습니다.->중요!!!!

4. 예약을 확인하고 해당 업체에 방문해서 엔진오일을 교체받으면 끝입니다.

 

좋은 점은 저처럼 내향인들에게 따로 업체에 방문해서 이것저것 다른 얘기 할 필요가 전혀 없었다는 점입니다.

가격도 물론 현대 블루핸즈보다 교촌치킨 허니콤보 웨지감자 세트 정도 저렴하게 엔진오일을 교체했다는 겁니다. 그렇다고 서비스가 매우 안좋다거나 막상 가니까 덤탱이를 씌운다거나 하는 것도 전혀 없었답니다. 대신 아주 친절하고 기분좋은 교체 서비스를 받았다는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미리 집 근처 스피드메이트를 예약해서 방문했습니다. 엔진룸을 열어보니 먼지가 가득가득 하네요.

평일 낮에 예약한 스피드메이트에 방문해서 타이어픽에서 예약을 했다고 말하니 업체 사장님께서 아주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습니다. 저같이 차에 대해 잘 모르거나 낯선 대화를 꺼리는 내향인들에게는 추가적인 대화없이 진행된다는 점이 너무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현대모비스 순정 패키지를 선택해서 캐스퍼 터보 엔진오일을 교체했습니다. 스피드메이트에 가니까 제가 주문한 엔진오일이 따로 업체에 배송되어 미리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말그대로 어플에서 미리 결제하고 시공만 받고 그대로 돌아오는 시스템 입니다.

 

결론! 타이어픽에서 캐스퍼 터보 인스퍼레이션 엔진오일을 교체했습니다. 현대모비스 정품 엔진오일로 교체를 하고도 이 가격에 이렇게 편리한 시스템이라니 너무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진짜 따로 추가적인 공임이 필요하다거나 불필요한 시공 제의도 없이 딱 필요한 부분만 처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향인들에게는 정말 마음에드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엔진오일 교체 시공도 깔끔하게 잘 처리하고, 친절하게 응대도 해주어 나오는 길에도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 엔진오일을 교체한 캐스퍼는 조금더 부드럽게 잘 나가는 느낌이였구요. 기본적인 점검은 블루핸즈를 통해 받아도 엔진오일이나 타이어를 교체할 시기가 오면 타이어픽을 사용해서 교체하면 좋을 거 같네요. 제가 직접 돈내고 결제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